알려드립니다

  •    세계를 향해 큰 꿈을 키워가는 서울용강초등학교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학교소개 > 학교장 인사말

학교장 인사말



본교의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용강은 새롭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백년을 시작했던 2018학년도를 뒤로 하고 새로운 희망과 기대를 갖고 출발하는 2019학년도가 시작된지도 벌써 한 달이 가까워 오고 있습니다. 2019년에도 용강교육가족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우리 용강초등학교도 새롭게 변화하기 위해 하루하루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2019학년도는 본교가 서울형 혁신학교로 새롭게 출발하는 첫 해입니다. 처음 부임하면서 설정하였던 ‘모두가 행복한 학교, 모두가 자랑인 학교, 모두가 신뢰하는 학교’라는 주제를 더욱 심화 발전하여 어린이들에게는 ‘미래 사회 역량을 갖춘 능동적이고 창조적인 어린이’, 선생님에게는 교단중심의 지원과 열린 학교 경영으로 교직 생활의 보람을 느끼고, 교직 성장을 지향하는 ‘질문을 환영하며 함께 답을 찾는 것에 열정을 다하는 선생님’, 학부모에게는 안전하고 신뢰받는 안심학교 구축을 통해 ‘믿고 맡기며 교육을 위해 기꺼이 함께 만나는 학부모님’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더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구체적인 혁신교육 실천방안으로 학생들은 “꿈을 키워가는 메이커교실”과 “체험하고 즐기는 실과실”마련으로 용강 푸르미들의 창의 역량을 신장하고 토요방과후 활동을 활성화하는 한편 전교생 1인6국악기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입니다. 또한 학교의 자투리 텃밭을 통하여 도심 속 체험활동과 함께 감성을 깨우는 다양한 문·예·체 교육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또한 선생님들에게는 업무지원팀을 통해 수업과 생활지도에 전념하시게 하는 동시에 창의 인성 수업을 지원하고 교직 성장을 위한 자기 계발 활동 지원 체제를 구축하며 학교 단위의 교직원 복지 방안을 마련하여 ‘오고 싶은 학교, 머무르고 싶은 학교’를 지향하고자 합니다.


교육에 있어서 서로가 신뢰하는 가운데 마음을 합쳐 함께 노력하는 일보다 더 중요한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학부모회 활성화로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기회를 늘리고, 수요자 중심의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학부모 독서동아리와 함께 학부모 테니스교실을 통해 학부모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학교를 만들고자 합니다.


학생에 대한 사랑, 선생님에 대한 존경, 신뢰하고 함께하는 학부모의 삼위일체를 통해 2019학년도에도 ‘가고 싶고, 머물고 싶고, 믿음이 가는 서울형 혁신학교 서울용강초등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도록 우리 모두 함께 힘을 합쳐 노력합시다. 감사합니다.



2019년 3월



서울용강초등학교장 박 용 서